주간일기 1주차 - 축구 강습 받기를 시작한 한 주 ⚽️

June 11, 2022

전부터 받고 싶었던 축구 강습을 받기 시작했다! 1시간 20분정도 수업이 진행되는데 리프팅, 스텝, 패스 연습을 하고, 마지막으로는 미니 경기를 한다. 운동에 대한 감각은 없지만, 어떻게든 멱살 잡고 독기 품고 하는 내 스타일대로 운동에 임했다.

무산소 운동인 필라테스를 마치고 가서, 유산소에 가까운 축구를 하니까 운동 효과가 훨씬 더 좋지 않을까 싶다! 전에는 필라테스 끝나고 달리기를 했었는데, 이제 아침으로 루틴을 변경해야 할 것 같다.

2번 밖에 하지 않았지만 축구를 하면서 느낀 점은 혼자만 잘 한다고는 할 수 없는 팀 스포츠라는 점이다. 지금까지 내가 했던 운동들은 대부분 달리기나 PT, 필라테스처럼 경기라는 게 없는 운동이거나 복식도 있지만 주로 단식만 해오던 탁구 같은 운동이었다. 탁구의 복식도 팀 스포츠라고 볼 수 있지만, 일단 인원 수가 자체가 적고, 아마추어 세계에서는 한 명이 잘 하면 이길 수도 있을 때가 많아서, 축구같이 팀 협업에 의존하는 스포츠라고 부르기엔 어려울 것 같다.

축구 같은 팀 스포츠를 처음해보다보니 어색할 때가 많았다. 이 공 내가 차도 되나? 라고 생각하며 머뭇거린다던지, 옆에 더 골을 잘 넣을 수 있는 사람이 있음에도 그냥 슈팅을 해버린다던지 팀 스포츠라는 생각은 아직 잘 못하고 있는 것 같다.

앞으로 함께 배우는 분들과 더 알아가면서 누가 어떤 걸 잘하는지 알게 되고, 포지션도 생긴다면, 개인보다는 팀으로써 더 전략적으로 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근데 일단 다음주 일요일에 바로 실전 경기가 있다. 😱 재밌게 해보자!

로딩 중이에요 🔄
© 2024, nanasan